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교육청 '혁신학교를 넘어 미래학교 전환'
상태바
전남교육청 '혁신학교를 넘어 미래학교 전환'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22.09.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이 민선 4기 첫번째 발전과제로 ‘혁신학교를 넘어 미래학교로의 전환’을 제시했다. [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민선 4기 첫번째 발전과제로 ‘혁신학교를 넘어 미래학교로의 전환’을 제시했다. [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민선 4기 첫번째 발전과제로 ‘혁신학교를 넘어 미래학교로의 전환’을 제시했다.

1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그동안 혁신학교의 철학과 중점과제들이 학교혁신 일반화라는 구호에도 불구하고 전남교육 정책 전반과 모든 학교에서 구체화되지 못했다는 지적에 따라 민선 4기는 도교육청 각 부서와 학교가 미래교육 방향에서 이를 재구성해 정책 수립과 학교 운영의 기저로 삼도록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현재 지정·운영 중인 혁신학교에 대해서는 지정 기간 유지 및 예산 지원을 통해 학교 운영의 정성을 보장키로 했다.

이와함께 지속 가능한 생태 전환 교육, AI교육 및 디지털 문해력 교육, 민주(세계)시민교육, 무학년 주제 탐구 활동, 독서 기반 토론 교육, 삶 연계 마을 교육과정, 지역 연계 진로 교육 등 미래교육을 위한 과제를 학교가 스스로 발굴해 제시하고 실천하며 미래학교의 모형으로서 역할도 지속적으로 수행하도록 했다.

학교혁신 가치 확산에 따라 학교기본운영비 증액과 자율사업선택제 확대를 통해 모든 학교에서 학생 배움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원도심과 농어촌 작은 학교 정책들을 강화해 학생들이 찾아오는 행복한 작은 학교, 지역과 상생하는 작은 학교가 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민선 4기는 전남교육이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한 학교자치와 소통·협력·연대의 전남형 교육자치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