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62] 산소카페 청송정원에 백일홍 '활짝'...관광객 웃음꽃 폈다
상태바
[핫플레이스 262] 산소카페 청송정원에 백일홍 '활짝'...관광객 웃음꽃 폈다
  • 청송/ 김태진기자 
  • 승인 2022.09.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천면 용전천 일원 4만2천평 규모
포토존 등 설치...관광명소 급부상
[청송군 제공]
[청송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62]
산소카페 청송정원

경북 청송군이 조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 ‘산소카페 청송정원’이 지역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은 파천면 용전천 일원을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느낌과 쉼 그리고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4만2000평 규모의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조성했다.

올해는 벤치 그늘막, 사과터널 등 각종 조형물과 포토존을 추가로 설치해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확대했으며 구역별로 백일홍 색깔을 구분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지난달 29일 정식 개장 이후 13일 현재 지역 주민과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약 1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특히 추석연휴기간에만 8000명이 넘게 찾아 청송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했다.

군은 향후 각종 행사와 음악회 등을 이곳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방문객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힐링과 여가공간을 제공하며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 및 시설과 연계해 새로운 관광거점지역으로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청송/ 김태진기자 
tjkim@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