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 세 모녀’ 유골, 화성시 추모공원 안치
상태바
‘수원 세 모녀’ 유골, 화성시 추모공원 안치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2.09.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아들 유골이 있는 경기도 화성시 추모공원
수원 세 모녀 유골 안치식. [화성시 제공]
수원 세 모녀 유골 안치식. [화성시 제공]

복지 사각지대에 있다가 안타깝게 숨진 ‘수원 세 모녀’의 유골이 생전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경기도 화성시에 안치됐다.

21일 화성시는 수원 연화장 납골당에 봉안돼 있던 60대 A씨와 40대 두 딸의 유골을 2년 전 희소병으로 먼저 세상을 떠난 A씨의 아들 유골이 있는 화성시 추모공원 봉안당으로 옮겼다고 밝혔다.

숨진 세모녀와 안면이 있던 화성시 배양동 주민들은 연화장에서 A씨 아들의 유골이 있는 시 추모공원으로 봉안 장소를 옮겨달라고 화성시에 요구해왔다.

이에 시는 수원시와 협의해 A씨 아들 유골과 같은 공간에 세 모녀의 유골을 안치했으며 안치식은 지난 20일 정명근 화성시장과 배양동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히 치러졌다.

정 시장은 “외롭고 안타까운 죽음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소외된 이웃이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것”이라며 “고독사, 무연고 사망 등 삶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책임지고 공영 장례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1일 수원시 한 다세대주택에서 투병 생활을 하면서 생활고를 겪던 세 모녀가 숨진 채 발견됐다.

이들은 긴급생계지원이나 주거지원, 기초생활수급 등 복지혜택 대상에 해당할 수도 있었으나 복지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고 실제 주거지가 주소 등록지와 달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