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교육부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합격’
상태바
중구, 교육부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합격’
  • 임형찬기자
  • 승인 2022.09.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운영 5개 평생교육 프로그램 합격
학습계좌 적립으로 개인 학력·경력인정 자료 활용
서울 중구가 올 상반기 운영한 4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교육부의  평생학습계좌제 학습 과정 평가인정에 합격했다. 사진은 퍼실리테이터 양성 기초과정 모습 [중구 제공]
서울 중구가 올 상반기 운영한 4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교육부의 평생학습계좌제 학습 과정 평가인정에 합격했다. 사진은 퍼실리테이터 양성 기초과정 모습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교육부가 실시한 제18회 평생학습계좌제 학습 과정 평가인정에 ‘합격’통지서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도는 개인의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학습 계좌(온라인 학습 이력 관리시스템)에 기록해 체계적 학습 설계를 지원하고 학습 결과를 학력이나 자격인정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학습 경험 결과물을 마일리지로 전환해 적금처럼 계좌에 적립하는 방식이다.

평생학습 강좌가 교육부로부터 평가인정을 받으면 해당 강좌의 수강생은 학습 이력 증명서를 받아 학력 취득 인증이나 사회참여, 취업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구는 지난 7월 올 상반기 운영된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우수 강좌 5개를 선정해 평가인정 절차를 진행했다.

이 중 4개 강좌 ▲동네 정원사 양성 과정(실과, 직업능력교육) ▲중구 퍼실리테이터 양성 기초과정(도덕, 직업능력교육) ▲소소한 일상 수성펜 일러스트 과정(미술, 문화예술교육) ▲한 땀 한 땀 손바느질 교실(실과, 문화예술교육)이 합격하고 ▲마음 돌봄 정원 과정(실과, 인문교양교육)이 예비 합격했다. 예비 합격을 받은 1개 강좌는 내년 재평가를 받아 합격할 수 있도록 보완할 예정이다.

이들 강좌의 수강생은 평생학습계좌제 홈페이지(http://all.go.kr)에서 나만의 평생학습 계좌 이력으로 등록해 활용할 수 있다.

구는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내년 기관 단위 평가인정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구가 ‘우수 평생학습기관’으로 교육부 평가인정을 받으면 관내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전체가 자동으로 평가인정된다.

김길성 구청장은 “강좌 수강으로 학력과 경력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계좌제를 더 많은 주민이 활용하기 바란다”며 “시대의 흐름과 주민 요구에 부합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해 중구평생학습 공신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