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민원행정과에 민원처리팀 2개 신설
상태바
송파구, 민원행정과에 민원처리팀 2개 신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9.2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0여 개 인허가민원 1회 방문으로 해결
서강석 구청장 “섬김행정서비스 실현”
송파구 민원행정과 직원이 민원 상담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송파구 민원행정과 직원이 민원 상담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구민들은 1회 방문만으로 각종 인허가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내달 4일부터 인허가민원 원스톱 서비스를 시작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기존에는 인허가를 받기 위해 구청을 방문할 경우, 해당 업무에 맞는 부서를 구민들이 개별로 직접 방문해야 했다. 이로 인해 관련 부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민원 상담과 처리 등이 이원화 되어 다양한 불편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구는 구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이달 초 조직개편을 통해 민원서비스를 담당하던 민원여권과를 ‘민원행정과’와 ‘여권과’로 분리하고, 민원행정과 내 민원처리팀 2개를 신설했다.

민원행정과에서는 ‘인허가민원 전담 원스톱 창구’를 운영한다. 총 25개 부서 38개 분야 420여 개 민원을 관리한다. 인허가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모든 개인, 법인, 단체 등의 민원인은 구청 2층 민원행정과 1곳만 방문하면 상담부터 서류 교부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구는 향후 전문적인 고객서비스(CS) 교육도 실시해 민간기업 수준 이상의 친절행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구민은 민원인이 아닌 송파구의 주인”이라면서 “인허가 신청 민원인을 지원하는 전담조직 체계를 구축해 구민에게 새로운 개념의 친절과 섬김행정서비스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