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근제 함안군수 “부울경 행정통합 적극지지”
상태바
조근제 함안군수 “부울경 행정통합 적극지지”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22.09.2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긴급 브리핑서 입장문 발표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가 부울경 행정통합 제시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함안군 제공]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가 부울경 행정통합 제시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함안군 제공]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가 부울경 행정통합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조 군수는 27일 오전 11시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부울경 행정통합 제시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수도권 집중화에 대응하기 위해 부울경이 연합하는 것에 대해 취지는 공감하지만 연간 160억 원 이상의 운영비 부담과 150여명의 공무원 투입이 필요하고 경남 서부권 소외지역 및 도 전체의 균형발전을 저해하는 요소가 될 우려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부울경 행정통합으로 국가의 강력한 지원도 이끌어 내는 것과 동시에 행정조직을 간소화해 효율성을 강화하고 세금 낭비를 막아 그 역량을 온전히 지역 균형발전에 쏟아야 한다”며 “급격한 인구감소, 산업구조 변화 및 쇠퇴, 지방소멸 등의 총체적 위기 앞에서 부울경이 하나로 뭉쳐 위기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부울경 행정통합’이 적극적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군수는 “행정통합에 모든 역량을 쏟아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이뤄내야 한다”며 “부울경 행정통합은 부울경 전역의 균형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수도권과 대등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