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민선8기 현안사업 속도···현장행보 강화
상태바
동해시, 민선8기 현안사업 속도···현장행보 강화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2.09.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규온 시장, 사업장 5개소 점검
강원 동해시가 민선8기 현안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관내 주요 사업장 점검 등 현장행보 강화에 나섰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민선8기 현안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관내 주요 사업장 점검 등 현장행보 강화에 나섰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민선8기 현안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관내 주요 사업장 점검 등 현장행보 강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시에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꿈 빛 마루 도서관과 북평 레포츠 센터, 청소년체육문화센터 등 굵직한 현안 사업이 올 연말 준공을 앞 두고 있다.

우선 100억여 원을 투입해 천곡동 구 동해교육도서관 부지에 건립중인 꿈 빛 마루 도서관은 어린이 청소년 특화도서관으로 오는 12월 건립돼 내년 3월 정식 개관될 예정이다.

또 시민 맞춤형 체육·여가시설 확충을 위해 105억여 원을 들여 북평동 갯목 인근에 건립중인 북평 레포츠 복합시설을 비롯해 115억 원을 투입해 천곡동 웰빙레포츠타운 내 추진중인 청소년체육문화 센터도 올 연말 준공을 앞 두고 있다.

이에 시는 최근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지휘부, 해당부서장 및 팀장 20여 명이 주요 현안 사업장 5개소에 대한 공정을 점검했다.

이번 사업장 점검에서는 해당 부서장으로부터 추진상황에 대한 현장 브리핑을 통해 계획대로 공정이 추진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 문제점 등을 짚어보며 개선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함께 재해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해 시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향로 복개로 재해위험 사면 정비사업 현장도 점검했다.

또 향후 추진 공정과 공사 추진방향 청취 후 부서별 추진중인 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안전대책 등 현장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심규언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과 점검을 실시해 민선8기 현안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