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도군, 새마을 환경살리기 활동 앞장
상태바
청도군, 새마을 환경살리기 활동 앞장
  • 청도/ 변경호기자 
  • 승인 2022.10.0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새마을 환경살리기’ 행사. [청도군 제공]
‘2022 새마을 환경살리기’ 행사.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최근 청도천 둔치에서 도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군 새마을회와 한국자원순환단체총연맹이 주관하는 ‘2022 새마을 환경살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품경진대회, 새마을전시회, 환경작품전시회 등 새마을존과 어린이 체험 교육의 업사이클링존 운영으로 새마을지도자와 주민, 학생 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리사이클링 콘텐츠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는 ‘청도군 재활용품모으기 경진대회’는 묵은 폐가전까지 집중 수거했고 도 23개 시군에서 재활용품을 실은 트럭을 가지고와 함께 동참해 새마을 발상지 종주도로써 제2의 새마을운동인 자원순환에 앞장서는 의미를 더했다.

또한 환경미술작품 전시 부스를 운영해 국내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해 리사이클링을 주제로 한 예술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재활용품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탈바꿈되는 모습을 통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끝으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새마을 환경살리기 속 나의 인생사진, 29초 영상메이킹’ 등 4가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재활용품 경진대회의 가치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모금된 재활용품 판매수익금은 매년 군 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및 쌀·연탄 나눔 봉사 등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사용돼 자원순환의 선순환의 대표적인 모범사례로 전국적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청도/ 변경호기자 
byeon_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