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분양소식] 창 밖으로 동해 바다를...‘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분양
상태바
[분양소식] 창 밖으로 동해 바다를...‘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분양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2.10.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마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대한토지신탁 제공]
포항 마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대한토지신탁 제공]

대한토지신탁(토지신탁)가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분양에 들어간다.

토지신탁에 따르면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28번지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38층 5개동으로 전체 678가구다. ▲84㎡A 337가구 ▲84㎡B 163가구 ▲101㎡A 178가구다.

전용면적 84㎡가 전체의 74%다. 나머지는 중대형 이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비규제지역에 속해 비교적 청약 문턱이 낮다. 따라서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의 포항시 및 경북•대구 거주민이라면 보유주택 수, 세대주 여부 등과 관계 없이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전매 제한 등을 받지 않으며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규제지역 대비 취득세, 양도세 등 세금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다.

청약일정은 이달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0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이다.

포항 마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대한토지신탁 제공]
포항 마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대한토지신탁 제공]

시행은 대한토지신탁㈜가 맡는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가 시공한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전타입 동해 바다조망이 가능한 38층 높이다.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하고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됐다. ▲대형 팬트리 ▲호텔형 건식욕실 ▲알파룸 ▲오션뷰 조망이 가능한 마스터룸 등 다양한 특화공간도 선보일 예정이다.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장, 도서관, 어린이집, 주민공용시설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단지가 낮은 건폐율 11%가 적용되는 만큼 조경면적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24%로 설계됐다.

분양관계자는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2025년에 준공예정인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각광을 받을 전망”이라며 “단지배치, 평면설계, 풍부한 조경시설,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 등 장점이 많은 단지” 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38-8에 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