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 서귀포칠십리축제 14일 개막…3년만에 대면행사로 개최
상태바
제주 서귀포칠십리축제 14일 개막…3년만에 대면행사로 개최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2.10.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제22회 서귀포칠십리축제 '칠십리 퍼레이드'. [연합뉴스 자료사진]
2016년 제22회 서귀포칠십리축제 '칠십리 퍼레이드'.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 서귀포시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제28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오는 14일 개막한다.

8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16일까지 사흘간 서귀포 자구리공원과 시내 일대에서 진행된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칠십리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서귀포 칠십리, 새로운 희망을 잇다'를 슬로건으로 일상 회복에 발맞춰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으로 지역 경제와 공연 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축제로 운영된다.

첫날인 14일에는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시민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남극 노인성제 재현 행사를 시작으로 서귀포 17개 읍·면·동민이 각 마을의 설화와 자랑거리를 주제로 참여하는 칠십리 퍼레이드가 천지동주민센터 교차로에서 자구리공원 행사장까지 도심지 약 1.4㎞ 구간에서 펼쳐진다.

이어 개막식에서는 퍼레이드 시상, 불꽃 쇼,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된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지역 공연예술 단체가 참여하는 '문화예술 난장', 제주어 말하기 대회, 칠십리 가요제 등의 무대 프로그램과 함께 웰니스 관광도시 서귀포시를 알리기 위한 칠십리 웰니스 시간여행, 웰니스 관광체험관, 서귀포 3분 관광 영화 상영관 등이 운영된다.

문화도시, 귀농·귀촌, 목재 문화 홍보관과 각종 체험·판매관도 마련된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