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 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공모
상태바
‘은평 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공모
  • 임형찬기자
  • 승인 2022.10.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모집…연말 준공 예정
창업 활성화로 ‘머물고 싶은 자족도시 은평’ 구현
서울 은평구는 '은평창업지원센터'의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공모한다. 사진은 내부 구상도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은평창업지원센터'의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공모한다. 사진은 내부 구상도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 창업지원센터’의 운영을 민간에 맡기기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운영기관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은평창업지원센터는 스타트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 기업의 입주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을 지원하는 곳으로,불광동 옛 은평물품공유센터를 새로운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오는 12월 준공 예정이다.

참여 자격은 최근 3년간 창업센터를 운영했거나 창업 프로그램 운영실적이 있는 대학 또는 비영리 법인이며 위탁 기간은 2023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3년간이다.

위탁 사무는 ▲은평창업지원센터 시설 및 안전관리 전반 ▲입주기업 선발 등 사업 전반 추진(컨설팅, 마케팅, 투자유치 등) ▲산·학 연계 등 창업지원 네트워크 조성·관리 및 기업파트너십 구축 ▲개방형 업무공간,스튜디오 이용 활성화 ▲그 밖에 창업지원을 위해 구와 합의한 사무 등을 맡는다.

참여 신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오는 21~24일 구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민간위탁적격자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달 중 수탁기관을 선정한다.심사는 총 100점 만점으로 경영상태, 유사수행실적, 인력평가 등 정량적 성적 평가 20점과 사업수행계획, 예산편성 계획 등 정성평가 80점이다. 선정 결과는 내달 중 구 홈페이지 게시와 개별 통지한다.

김미경 구청장은 “창업지원에 전문성 있는 기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은평 창업지원센터가 창업을 꿈꾸는 주민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