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구름인파 '인기몰이' 
상태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구름인파 '인기몰이'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22.10.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장 5일만에 관람객 50만 돌파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행사 눈길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 제공]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 제공]

충남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7일 개막한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5일 만에 관람객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11일까지 관람객은 58만5000여 명으로 집계됐다.

조직위가 기존에 목표로 세웠던 131만 명의 3분의 1을 초과하는 것으로 목표 인원인 131만 명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당초 궂은 날씨가 이어져 관람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한글날 대체휴일인 10일로 이어지는 연휴 기간 개막식을 비롯한 블랙이글스 에어쇼, 군 장비 탑승 체험, 육·해·공군의 날 행사, 7개 전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관람객이 몰리며 행사장에는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엑스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해외군악대는 개막식과 로드 퍼레이드, 세계군악·의장콘서트 등의 행사에서 평화의 하모니를 연주해 관람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해외군악대는 오는 22일까지 매일 세계군악·의장콘서트와 로드퍼레이드 등 평소 접할 수 없었던 각 국가의 군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유병훈 조직위 사무총장은 “운영 중에 발생한 여러 불편 사항을 개선해 폐막까지 관람에 불편함이 없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3일에는 고공강하 시범, 육군의 날 행사, 청년 드림 국군 드림 페스티벌, 전투 및 기동 시범, 로드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