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어린이 손으로 디자인한 용마어린이공원 재개장
상태바
송파구, 어린이 손으로 디자인한 용마어린이공원 재개장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10.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시설 보수·놀이시설 추가 조성
민간투자 3억원 투입…최신 놀이트렌드 적용
용마어린이공원 개장식에서 놀이기구 디자인에 참여한 ‘아동디자인단’ 어린이가 수료증을 받고 있다. [송파구 제공]
용마어린이공원 개장식에서 놀이기구 디자인에 참여한 ‘아동디자인단’ 어린이가 수료증을 받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시설이 노후도가 높았던 용마어린이공원을 새단장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고 안전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민관협력 어린이놀이터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4월부터 노후시설을 보수하고 놀이기구를 추가로 조성하는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정비했다.

용마어린이공원은 민간투자 3억원을 투입해 기존의 단조롭고 낙후된 놀이터에서 벗어나 개성 넘치는 다양한 놀이기구들로 구성된 최신 놀이 트렌드의 어린이공원으로 변신했다.

이번 개선사업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창의놀이터 운영협의체’를 운영하여 디자인, 설계, 시공 등의 과정에 아이들과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고 함께 진행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원숭이 저울시소, 부엉이 가족그네, 미어캣형제 나무기둥오르기 등 놀이시설은 인근 초등학생 22명으로 구성된 아동디자인단이 직접 디자인하여 아이들의 놀이수요를 충족하였다.

또한, 공원 내 바닥은 언덕모양의 마운딩으로 다양한 놀이공간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고 재미있게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터로써 완성도를 더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용마어린이공원이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뛰어놀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협력을 통해 어린이공원을 정비하여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모험심을 키우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창의적인 기반시설을 적극 확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