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 마련
상태바
보령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 마련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10.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박람회 23개 기업 참여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대명중학교 체육관에서 19일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체험관이 들어선다.

우선 채용관에서는 갓바위식품(주), ㈜금강중전기, ㈜파란해, ㈜해청정, ㈜오쿠, 두원전선(주), 코리아휠(주), 대동이브이(주), 삼육식품, 에스앤에스아이앤씨(주), ㈜에이치케이씨, 대일전선(주), ㈜덕산지에스 등 13개 기업이 직접 참여한다.

또한 에이비씨나노텍(주)웅천공장, ㈜에스비정공 보령2공장, 신한전설(주), 현대삼호중공업(주), ㈜영흥, 한국후꼬꾸(주), 대천김(주), ㈜케이디에프, ㈜정광스틸, 산림마트 2호점 등 10개 기업이 채용 대행으로 간접 참여하며 총 23개 기업이 50여 명의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 직업체험관에서는 현장 안전감시자 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벤트관에서는 이력서 사진 촬영, 건강 체크 등 취업과 관련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청년창업 관에서는 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한 2개 기업 및 사회적 경제 기업의 사업 아이템을 시연 및 전시하고 홍보관에서는 시 에너지과 홍보부스와 한국중부발전,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 관내 특성화고에서 운영하는 홍보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를 통해 지난해 159명이 관내 기업에 지원했다”며 “청년과 구인·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