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상주일반산단 산업시설용지 분양···내년 4월 준공
상태바
상주일반산단 산업시설용지 분양···내년 4월 준공
  • 상주/ 신용대기자 
  • 승인 2022.10.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신동 일원 30필 23만8032㎡
평균분양가 평당 37만원 산정
상주일반산단 조성현장 전경/사진제공=경북 상주시
상주일반산단 조성현장 전경/사진제공=경북 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상주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30필지 23만8032㎡ (약7만2000평)에 대해 분양공고 한다고 17일 밝혔다.

평균분양가는 11만2064/㎡(평당 37만 원)으로 분양단가 산정시 평면부와 사면부의 면적과 단가를 각각 산정해 사면부 단가를 평면부의 30% 적용으로 공급필지별 분양가를 차등 적용하고 입주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고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하고자 분양가를 대폭 낮춰 공급된다.

주요 유치업종은 식료품, 음료, 금속가공제품, 전기장비, 기타기계 및 장비,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이다.

분양대금은 계약 시 10%의 계약금과 3개월마다 1차중도금(30%), 2차중도금(30%)이며 잔금(30%)은 산업단지 준공 후 30일 이내에 납부하는 조건이다.

분양된 토지를 조기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1차 중도금까지 납부하면 상주시로부터 토지사용 승낙을 받아 공장설립을 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분양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공고일 이후에 발급받은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경제기업과 기업지원팀을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경제기업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상주일반산업단지 개발공사는 현재 70% 정도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내년 4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영석 시장은 “이번에 분양되는 상주일반산업단지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곳으로 시에 투자하는 우량기업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상주/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