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비보이 페스티벌 ‘성동 B-TIME’ 21일 개최
상태바
성동구, 비보이 페스티벌 ‘성동 B-TIME’ 21일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10.1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십리 광장서…비보잉· 디제잉 힙합 뮤지션 공연 등
성동 B-BOY 페스티벌 성동 B-TIME 홍보물. [성동구 제공]
성동 B-BOY 페스티벌 성동 B-TIME 홍보물.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1일 왕십리 광장에서 비보이 페스티벌 ‘성동 B-TIME’을 처음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가을밤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이번 비보이 페스티벌은 MC 스클비의 진행으로 비보잉 뿐만 아니라 디제잉과 힙합 뮤지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진다.

주요 출연팀은 ▲전 세계 세대 5대 메이저 비보이 대회를 석권하고 비보이 세계랭킹 1위를 차지한 진조크루(JINJO CREW) ▲2016년 프랑스 비보이대회(UNVSTI) 우승팀이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공연을 장식했던 엠비크루(MB CREW) ▲스트릿 댄스 여성 크루인 레이디바운스 ▲힙합가수 디너프(DNEIRF) 등이다.

이번 축제는 예비 문화도시 선정과 더불어 요즘 MZ세대가 열광하는 댄스 콘텐츠를 활용한 공연을 준비, 구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역동적인 문화예술행사에 대한 구민들의 갈증을 풀고 자유로운 거리공연으로 구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원오 구청장은 “그동안 관람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축제를 구민들께 선사하고 싶었다”며 “성동구가 올해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된 만큼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구민 여러분께서 성동에 거주하는 자부심을 가지고 성동의 매력을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