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서울키즈 오케이존’ 운영…양육 친화적 환경 만든다
상태바
중랑구, ‘서울키즈 오케이존’ 운영…양육 친화적 환경 만든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10.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식음료 매장 등 지정 희망 업소 모집, 전략적 홍보 지원
중랑구는 ‘서울키즈 오케이존’을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은 중랑행복3농장에서 촬영한 아이들의 모습. [중랑구 제공]
중랑구는 ‘서울키즈 오케이존’을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은 중랑행복3농장에서 촬영한 아이들의 모습.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서울시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 일환인 ‘서울키즈 오케이존’ 운영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서울키즈 오케이존이란 아이의 출입을 거부하는 ‘노키즈존’에 대응해 아이와 양육자가 환영받는 공간으로 지역 내 음식점이나 식음료 매장 등을 서울키즈 오케이존으로 지정해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이와 관련 구는 서울키즈 오케이존 지정을 희망하는 지역 내 제과점, 뷔페, 패스트푸드점, 일반 음식점, 식음료 매장 등을 모집한다. 신고면적 80㎡ 이상, 키즈 메뉴 판매, 식기와 유아의자 등 어린이 식사 도움 용품 비치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연중 상시다.

오케이존으로 지정된 업체에는 30만 원 상당의 관련 물품과 전략적인 홍보를 지원한다. 홈페이지, SNS 등 서울시 홍보매체에 업체 정보가 게시되며 서울스마트맵을 통해 오케이키즈존을 표시하고 추후에는 포털사이트 지도에도 표시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 지속적인 방송 및 언론 보도 등도 진행해 참여 업체에 대한 홍보를 이어간다.

매장 입구에는 ‘서울키즈 오케이존’이라 적힌 식별 마크를 부착해 아이 동반 가족들이 쉽게 알아보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아이와 양육자가 걱정 없이 즐거운 외식과 외출을 할 수 있도록 서울키즈 오케이존 지정부터 시작해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