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 ‘힐링센터’ 준공식·축하공연 성황
상태바
여주 ‘힐링센터’ 준공식·축하공연 성황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2.10.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우 시장 “수도권 최대 자연보고 적극 개방·보호” 
강천섬 힐링센터 준공식 테이프 컷팅.
강천섬 힐링센터 준공식 테이프 컷팅.

경기 여주시 강천면 소재 '강천섬 힐링센터' 준공식과 축하공연을 최근 개최해 수도권 최고의 ‘힐링섬’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됐다. 

이 센터는 자연 친화형 시민 휴식공간과 태교·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향후 일대 수변공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시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지난 2014년 강천섬 관리 업무 업무협약 체결 후 2017년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 공모사업에 응모해 40억원의 도비를 확보했다.

준공식 축하공연 가수 김범용 공연.
준공식 축하공연 가수 김범용 공연.

도비 40억원 이외 국비 12억5000만원, 시비 15억7000만원 등 총 68억2000만원을 투입해 홍수에 대비한 필로티 구조형태의 건축 연면적 889㎡ 규모의 센터와 친환경놀이터를 비롯해 1층에는 어린이 독서광장, 2층은 관리사무소와 매점, 강의실, 다목적실 등이 배치되고 옥상에는 정원 및 휴게공간을 조성해 다목적 힐링센터로서 기능과 편익을 방문객들에게 제공한다.

준공식 축하공연 내빈과 관광객으로 성황.
준공식 축하공연 내빈과 관광객으로 성황.

시 관계자는 “이날 준공식 이후 체험프로그램 및 시설물 본격 운영에 들어가고 관내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달성과 관광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강천섬과 굴암리 일대 친수공간 조성사업과 병행한 강천섬 관광지 지정 등을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충우 시장 준공식 기념사.
이충우 시장 준공식 기념사.

또 "관광지 조성이 법적 제약으로 불가할 경우 자연공원으로 변경 추진하는 종합적인 개발을 통해 시에서 목적하는 수도권 최고의 힐링센터와 상생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소득증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 축사.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 축사.

이외 강천섬 일대를 일반보전지구, 근린친수지구, 친수거점지구 등으로 구분하고 ‘일반보전지구’내는 생태관찰 및 탐방, 갈대, 물억새밭, 수징정화용 습지, 자연 또는 교란 초지 등의 시설이 가능하고 ‘근린친수지구’는 기초체육시설, 휴게, 놀이, 산책, 야영, 공연감상, 산책로, 가족피크닉장, 테라스 가든 등이고 ‘친수거점지구’는 야유회장, 미술관 박물관, 과학관, 오토캠핑장, 휴게음식점, 도로 광장 등 주민 편익 시설을 유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힐링센터 준공 숨은 공로자 곽현석(왼쪽)팀장과 박재형 주무관
힐링센터 준공 숨은 공로자 곽현석(왼쪽)팀장과 박재형 주무관

이날 준공식은 식전행사로 강천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오카리나, 칼림바, 우쿨렐레, 핸드벨 등 공연으로 행사장 일대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준공식에 이어 축하 힐링 콘서트를 통해 연기자 최재원을 진행자로 가수 김범룡, 녹색지대, 이용, 박강성 등 초청 공연에서는 출연자와 관람객이 하나가 되는 호흡을 통해 축하 공연장의 분위는 최고조에 달하면서 수도권 최고 힐링 명소로 자신감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