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분양소식]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본격 분양
상태바
[분양소식]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본격 분양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2.10.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동아건설산업·SM삼환기업, 중소·중대형 956가구 규모
대규모 '메디컬 클러스터' 인근 위치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투시도석경. [SM동아건설산업 제공]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투시도석경. [SM동아건설산업 제공]

업무지구 주변 분양 단지에 지속적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는 직장과 가까운 곳의 주거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일자리가 가까운 곳은 근로자들의 수요가 뒷받침되는 데다 인구유입과 함께 교통, 편의 등 각종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시장 상황과 상관 없이 안정적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워라밸(Work-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열풍이 확산되고,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직주근접 단지의 인기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이유로 업무지구를 근처에 둔 직주근접 단지는 이른바 ‘스테디 셀러’로 주택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파주 운정신도시에 들어설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와 ‘운정 테크노밸리’ 두 업무지구 인근 분양을 개시한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이 눈길을 끈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SM동아건설산업과 SM삼환기업이 각각 A18BL, A48BL에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과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를 동시 분양하는 단지다.

A18BL에 공급되는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은 SM동아건설산업이 시행시공하며 지하 2층~지상 28층 총 6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201세대, △84㎡B 161세대, △101㎡ 137세대로 구성되어 중대형 평면 위주 총 499세대이다.

A48BL에는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가 공급된다. SM삼환기업이 시행시공하며 지하 2층~지상 15층 총 8개동으로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138세대, △59㎡B 146세대, △84㎡A 85세대, △84㎡B 88세대로 구성되며 중소형 평면 위주의 총 457세대이다.

두개 단지는 모두 내년 상반기 중 착수 예정인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 의료연구단지, 바이오 융복합단지 등을 조성하는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 인근에 위치해 있다. 파주 메디컬 클러스터는 서패동 일원 45만㎡부지에 총사업비 1조5천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1만 1천여 개 이상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에 들어설 또 다른 업무지구인 운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경우 첨단·지식기반산업을 유치해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한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거점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사업이 완공되면 약 91개 업체 입주와 약 4,686명의 직·간접적 고용, 연간 9,108억원의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이 두개 단지가 모두 조성될 경우 운정신도시의 약 1만 5천여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되는 것으로, 향후 지속적인 주택 수요가 이어질 전망이다.

두개 단지가 누리게 될 교통 호재도 뚜렷하다. 2개 단지 모두 GTX-A 노선이 출발하는 운정역과 1km로 인접해 있는데 해당 노선 개통 시 삼성역까지 20분대 도달할 수 있게 된다. GTX 운정역 반경 1km 내 84㎡ 아파트들의 시세는 분양가 대비 약 2배정도 높아졌는데, 이는 서울, 강남 접근성을 크게 올려줄 GTX 개통에 대한 기대감에 의한 것으로 보여진다.

자연 환경도 눈에 띈다. 각각 문발천 수변공원(A48 BL)과 청룡두천 수변공원(A18BL, 예정)의 바로 앞에 위치해 수변공원이 가져다 주는 쾌적성을 가장 앞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수변공원 인근 단지는 쾌적성뿐 아니라 산책로와 자전거길, 운동시설, 녹지 등이 인접해 있어 휴식과 여가를 즐기기에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과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리버’는 모두 수도권 공공택지지구 내 공급되어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된다. 2개 단지는 84㎡ 타입이 4억원대에 공급되며, 이는 주변 평균 시세 대비 3억~4억원 가까이 낮아 가격면에서도 경쟁력이 높다.

게다가 이번 국토교통부의 파주시 규제지역 해제 발표 직후 분양에 돌입해 다양한 수혜를 입는데, 세대원도 청약 가능하며, 추첨제 비율확대, 중도금대출 규모 및 각종 규제완화까지 청약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2개 단지는 14일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63번지에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방문객을 받고 있으며 오는 2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화) 1순위 청약, 26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전국매일신문]
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