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정부합동평가 6년 연속 최우수 ‘S등급’ 획득
상태바
광진구, 정부합동평가 6년 연속 최우수 ‘S등급’ 획득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10.2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지원금 3300만원 확보…투자사업 예산집행 등 성과
김경호 광진구청장. [광진구 제공]
김경호 광진구청장.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6년 연속 우수 자치구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정부합동평가는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21개 중앙부처에서 합동으로 자치단체의 실적을 평가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서울시는 행정안전부의 결과를 바탕으로 평가지표 목표달성도와 노력도에 따라 25개 자치구를 S·A·B 등급으로 나눠 선정, 그 결과 광진구는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재정지원금 3300여만 원을 확보했다.

구는 평가 목표 달성을 위해 지표산식 분석과 모니터링을 통한 실적 집중관리, 추진상황 관리를 위한 보고회 개최, 사업 담당자 교육실시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에 따라 구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예산집행률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율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노력도 ▲청소년유해환경 감시체계 구축 및 운영 실적 ▲역학조사의 완성도 ▲주민 1인당 재활용품 분리수거량 등의 지표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다.

김경호 구청장은 “구민에게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지표들이 목표에 달성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국가 주요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행복하고 발전하는 광진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