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도시재생축제 ‘깨비놀이마당’ 내달 5일 개최
상태바
양천구, 도시재생축제 ‘깨비놀이마당’ 내달 5일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10.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맥주펍·플리마켓·전시·패션쇼
주민참여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 선보여
깨비놀이마당 주민체험 부스 현장. [양천구 제공]
깨비놀이마당 주민체험 부스 현장.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내달 5일 목3동 깨비시장에서 ‘제6회 깨비놀이마당’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특화 행사로 자리 잡은 ‘깨비놀이마당’은 구가 주최하고, 목3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참여조직인 주민협의체 놀이축제분과가 기획 및 주관하는 마을축제다.

전통시장의 특성을 잘 살린 먹거리, 이벤트, 프리마켓 등 20여 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지금까지 1만여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갈 만큼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획 전시 ‘목동 일하는 사람들의 얼굴들’, 관객체험 퍼포먼스 ‘워커스 패션쇼’, 포토존과 헌혈부스, 플리마켓, 목동 워커스 영화제 및 시네마 토크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작을 토대로 한 ‘목동 워커스 영화제’는 스크린을 통해 동네 이웃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코너로, 영상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품 2편과 기획다큐멘터리, 주민창작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수제맥주를 활용한 ‘깨비어 Festa’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행사 당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무료로 깨비어를 맛볼 수 있는 ‘깨비어 짠’ 이벤트가 열린다.

이기재 구청장은 “지역 수제 맥주와 주민 영화제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목3동 깨비시장을 방문하셔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