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 최대 규모 교육 축제 개최
상태바
송파 최대 규모 교육 축제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10.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즐거운 교육·행복한 내일’ 주제
청소년 단편영화 상영·학부모 동아리 공연 등
‘2022 송파 교육 박람회’ 포스터. [송파구 제공]
‘2022 송파 교육 박람회’ 포스터.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25일~26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구 최대 규모의 교육 축제인 ‘2022 송파 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송파구·강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송파 혁신교육지구 민관학 거버넌스(실무협의회)가 주관한다. 지난 2019년 송파구가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후 개최한 ‘제1회 송파 교육 한마당’에 이어 3년 만에 여는 오프라인 박람회다.

구는 입시·경쟁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 스스로 적성과 진로,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즐거운 교육, 행복한 내일’로 주제를 정하고, 학생, 교사, 학부모, 마을주민 등이 함께 참여하는 구 최대 교육 축제를 기획했다.

특히, ‘청소년 및 학부모 동아리 공연발표’와 ‘청소년 영화제’ 등을 통해 한 해 동안 노력한 혁신 교육의 성과를 발표하고, 청소년들의 성장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담아낸 단편영화 상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유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25일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에서 배명중 오케스트라, 세륜초 합창단과 아이돌 그룹 ‘빌리(Billie)’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15시 30분부터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촬영·연기한 ‘제2회 송파 청소년 영화제’ 우수작 상영회를 개최한다.

26일 오전에는 학부모 동아리 공연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과학마술공연, 밴드, 댄스, 사물놀이 등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이 예정돼있다. 특히, 동아리 공연 발표회는 청소년들이 사회·진행을 맡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축제 기간 양일간 생태환경, 문화예술, 미래산업, 행복성장 등 4개 테마의 50개 부스를 운영, 총 50여 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혁신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체험부스와 교사 및 학부모를 위한 에듀테크 체험부스, 미래성장동력 첨단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부스, 자신의 적성·진로를 찾기 위한 행복성장 부스 등 다양한 교육 수요와 최신 교육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그동안 펼치지 못한 청소년들의 끼를 발휘하고 송파의 다양한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