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배재대, 졸업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지역청년 취업률 제고"
상태바
배재대, 졸업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지역청년 취업률 제고"
  • 정은모기자
  • 승인 2022.10.2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 제공]
[배재대 제공]

배재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가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청년 취업률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25일 학일자리플러스본부에 따르면 졸업 후 2년 이내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중인데 대표적으로 코로나19 이후 채용시장의 변화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꼼꼼하게 짚어보는 맞춤형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작성을 돕기 위한 AI 자기소개서 솔루션 및 입사지원서 클리닉, 성공 면접 및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퍼스터컬러 진단 및 메이크업 특강, 기초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 등이다. 

또한 우수한 교육과정 이수자를 선발해 취업처 매칭까지 이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교육 참여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받고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지난주부터 경영대학 졸업생 대상 취향저격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오는 12월까지 진행 예정인 해당 프로그램에는 2020년 8월 이후 졸업생 30명을 대상으로 입사지원서 클리닉과 기업별 맞춤형 면접 클리닉을 시행할 예정이다.

취향저격 프로젝트에서는 면접에 대한 자신감 향상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이미지 연출에 어려움을 겪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차례 나눠 진행된 해당 프로그램에는 졸업생 총 40명이 참여해 진단도구 활용 퍼스널컬러 진단, 자신에게 맞는 면접 스타일링 제안 및 컨설팅, 1:1 맞춤형 진로·취업상담 등을 진행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