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라이브커머스로 지역특산품 판다
상태바
정선군, 라이브커머스로 지역특산품 판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10.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내달 2일 정선아리랑시장서
지역특산품 판매···현장감 높여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내세운 라이브 커머스 시범사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27일과 내달 2일 이틀간 정선아리랑 시장에서 ‘정선군 라이브커머스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정선군 라이브커머스 시범사업’은 정선군 인구 소멸에 따른 관계 인구 활성화 방안으로 기획돼 군에서 생산되고 만들어진 지역 특산품 판매를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스튜디오에서 송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관광객과 소비자가 있는 현장에서 촬영해 현장감을 높이는 한편 정선아리랑 시장의 생생한 모습을 화면에 담을 예정이다.

판매 상품으로는 ‘정선 곤드레톡’, 정선 명이나물의 만남 ‘정선 명이김’, 100% 강원도 정선 수리취 ‘정선 수리취떡(실속세트)’그리고 정선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제조한 ‘정선 더덕청과 도라지청 세트’등이 있다.

한편 이번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한 시장 상인들은 유형별,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 인재양성, 판로지원, 네트워크 강화 등 보다 세심하고 촘촘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정미영 군 경제과장은 “인구소멸 위기에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시작한 이번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통해 판로지원이 적시에 이루어지도록 노력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상생모델을 발굴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