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28일부터
상태바
경기교육청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28일부터
  • 이재후기자 
  • 승인 2022.10.2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우선모집·일반모집
추가모집 시기별 온라인 원서접수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학부모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가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검색해 입학원서를 접수할 수 있는 유치원 온라인 입학관리시스템이다.

온라인 원서접수를 하려면 처음학교로 누리집(go-firstschool.go.kr)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학부모나 보호자는 28일 오전 9시부터 처음학교로 누리집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해당 누리집에서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31일부터 시작하는 모집 시기에 따라 희망하는 유치원을 3개까지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우선 모집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접수하고 추첨 결과는 7일 발표한다.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유아는 해당 자격 요건과 관련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검증할 수 있다. 우선모집에 탈락하면 일반모집에 신청하면 된다.

일반모집은 내달 16일부터 18일까지 최대 3개를 희망 순으로 접수해야 하며 희망한 3개 유치원 가운데 한 곳에 선발된 유아는 다른 유치원에 중복 선발되지 않는다. 추첨 결과는 23일 발표한다.

추가모집은 일반모집 마감 뒤 미달이 발생한 유치원에 한해 진행하며 내달 29일부터 시작한다.

김정희 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올해는 학부모 편의를 위해 카카오 알림톡 발송, 국민비서 챗봇 연동 등 서비스가 추가됐다"며 "시간과 공간의 제한이 없는 ‘처음학교로’를 많이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