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ESG 가치실천] 포스코건설, 더샵 아파트와 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상태바
[ESG 가치실천] 포스코건설, 더샵 아파트와 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10.3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송도 더샵11개 단지 대상...‘더샵앤어스(The Sharp & Us(Earth)’ 개최
참여 세대 관리비 고지서 분석 결과, 작년 7~8월 대비 세대당 평균 전기료 9.4% 절감
‘건물 운영’ 부문 탄소 저감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행사로 추진 예정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더샵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친환경 에너지 절감 행사를 가졌다.

30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더샵앤어스(The Sharp & Us(Earth)’로 명명된 행사는 ‘더샵에 사는 우리가 기후 위기에 직면한 지구’를 위해 다 같이 힘을 모으자는 의미를 가지고, 연중 에너지 사용량이 가장 많은 7~8월 2개월동안 자발적으로 참여를 결정한 더샵 아파트 11개 단지와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건설부문 탄소 배출량의 73%가 사용 중인 건물에서 발생하고 있고 그 이외의 배출원인 시공, 자재에 비해 상당히 높은 비율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

포스코건설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절감 노하우 소개와 환경부 지침 제공 등을 통해 행사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고 11개 아파트 단지 9859세대의 5.4%에 해당하는 536세대와 관리사무소는 가정에서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냉장고 적정온도 설정, 에어컨 적정온도 설정, 전자기기 전력차단, 이메일함 비우기 등을 실시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효율적인 분리수거 활동을 전개했다.

참가자들이 실천한 일상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절전, 자원순환, 친환경 제도 참여, 절수 등의 실천 내용과 사진 및 영상 등 804건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유했다.

행사 후에는 온라인 활동 실적과 함께 작년 대비 전기·수도 사용 절감량을 평가해 우수 단지와 우수 세대를 선정하고 우수 단지에는 친환경 실천 아파트 인증패도 증정했다.

행사 기간의 참여 세대의 고지서를 분석해 작년 대비 전기와 수도 사용량의 절감 수치를 분석한 결과 같은 면적의 타 세대들에 비해 평균 25.4%만큼 전기를 적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작년 같은 달 대비 세대당 9.4%인 약 1만원의 전기료를 절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올해 송도국제도시에서 시범 행사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지역과 방법을 더욱 다양하게 해 입주고객들의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지속적인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