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취임 한달'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 뉴비전 발표..."인천 미래환경 선도"
상태바
'취임 한달'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 뉴비전 발표..."인천 미래환경 선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10.3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환경의 미래를 책임지고 선도하는 인천환경공단" 선포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님이 경영방침을 설명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님이 경영방침을 설명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취임 한 달을 맞아 하수, 소각 등 9개 사업소 현장 점검과 현안사항 검토를 완료하고 ‘인천 환경의 미래를 책임지고 선도하는 인천환경공단’ 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31일 공단에 따르면 최 이사장은 “새로운 비전의 목적은 수동적이며 변화를 두려워하는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속도감 있는 혁신의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인천환경공단은 지난 2007년 2월 설립, 인천시로부터 위탁받은 환경기초시설을 운영·관리하는 인천의 환경전문공기업이다.

특히 조직 구성원들의 자긍심 회복과 능동적인 자세 변화를 위해 ‘최고의 기술, 과감한 도전, 확실한 성과’를 행동약속으로 정하고 4대 전략목표와 12개 전략과제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잘 해왔던 일들은 더욱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고유사업 내실화를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재임기간 중 성과창출을 위해 ▲자원순환사회 선도와 탄소중립 실현 ▲인천지역 환경플랫폼 구축을 역점사업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시민행복과 시민신뢰 제고를 위해 악취 제로 관리와 사회적 가치 실현 강화를 반영했다.

최 이사장은 “새로운 비전을 통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모든 직원들과 함께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