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진폐재해자 겨울나기 지원
상태바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진폐재해자 겨울나기 지원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10.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 겨울철 재가진폐재해자의 난방비와 문화생활비를 지원했다.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제공]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 겨울철 재가진폐재해자의 난방비와 문화생활비를 지원했다.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제공]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 겨울철 재가진폐재해자의 난방비와 문화생활비를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재단은 진폐 겨울나기 지원을 통해 폐광지역 및 도 내 주소를 두고 있는 진폐재해자 중 장해 1~13급 재가진폐재해자, 의증 및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판정자 4,921명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1인당 난방비 40만 원씩을 지원했다.

폐광지역 4개 시군 탄광순직근로자의 유가족 중 강원도 내 거주자 154명에게도 1인당 40만 원의 난방비를 지급했으며 추가접수도 진행한다.

추가접수기간은 오는 12월 23일까지며, 신청접수는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본인명의 통장사본을 구비한 뒤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진폐단체를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진폐재해로 인해 장기 입원중인 환자들에 문화생활비도 지원한다.

이는 현재 진폐요양 판정을 받고 폐광지역 및 강원도 내 진폐요양의료기관에서 치료 중인 진폐재해자 801명을 대상으로 1인당 20만 원씩 지급됐으며, 추가 신청자 접수 기간과 방법은 겨울나기 지원과 동일하다.

심규호 이사장은 “경제발전을 위해 헌신한 탄광근로 진폐재해자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폐광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