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건강관리협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개최…전국서 따뜻한 나눔 '훈훈'
상태바
한국건강관리협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개최…전국서 따뜻한 나눔 '훈훈'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11.0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올해 전국 1만 188건 기증, 자원재사용 힘써
한국건강관리협회 이은희 사무총장(왼쪽),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
한국건강관리협회 이은희 사무총장(왼쪽),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는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에서 건협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아름다운하루’ 일일특별전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에는 이은희 사무총장,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건협의 창립 58주년 기념 사회공헌사업인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을 통해 기증된 의류·잡화를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행사로, 자원 재사용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 전국 건협 본·지부에서 기증한 물품수량은 총 1만 188건에 달하며, 이는 작년 기증수량(7380건) 대비 38%나 증가한 수치다. 

올해는 서울뿐 아니라 부산과 경남 마산에서도 각각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개최했다. 

이은희 사무총장은 “2020년부터 3년째 아름다운가게에 기증물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는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까지 개최할 수 있었다”며 “환경 보호와 나눔의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아름다운 나눔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일에는 건협 대구·경북지부에서 아름다운가게 대구수성점과 함께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개최하며 따뜻한 나눔 릴레이를 이어간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