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동발전-중진공, 中企 신사업 구조전환 지원
상태바
남동발전-중진공, 中企 신사업 구조전환 지원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2.11.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조혁신 지원사업 업무 협약
중소기업 지속성장 발판 마련
한국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 최근 남동발전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중소기업 '구조혁신 지원사업' 업무협약이 열렸다. [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 최근 남동발전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중소기업 '구조혁신 지원사업' 업무협약이 열렸다. [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은 전날 경남 진주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구조혁신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위기 중소기업에 대한 신사업 구조 전환을 지원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신청 중소기업에는 구조혁신진단을 통해 기업 수준을 진단하고 구조혁신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로드맵 수립하게 된다.

또한 사업전환지원이 승인되면 저금리로 비용을 지원하는 등 각종 정부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이에따라 한국남동발전은 공단과 협업을 통해 석탄 화력 관 협력중소기업 대상으로 구조혁신 수요를 발굴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신사업 전환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회천 사장은 “새 활로를 찾는 중소기업의 사업전환을 지원함으로써 남동발전 또한 신사업 추진에 필요한 우수협력사를 확보해 동반성장을 이어나갈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조혁신지원사업이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돕는 성공사례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이번 사업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중기 성장을 단계별로 맞춤 지원하는 성장사다리 사업,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확보를 돕는 R&D Care 플랫폼 사업, 공기업 최초로 창업기업이 단계별 성장하도록 육성·지원하는 창업 해드림사업 등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공공기관 동반성장 실적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연속 8회에 걸쳐 선정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