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가을 숲 걸으며 여성의 역사・이야기 만나 보세요”
상태바
서대문구 “가을 숲 걸으며 여성의 역사・이야기 만나 보세요”
  • 임형찬기자
  • 승인 2022.11.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0일 ‘여성친화테마길 여기로(女記路)스탬프 투어' 운영
‘서대문구 여성친화테마길 스탬프 투어’ 코스를 알리는 카드뉴스 이미지 [서대문구 제공]
‘서대문구 여성친화테마길 스탬프 투어’ 코스를 알리는 카드뉴스 이미지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오는 5~20일 안산자락길에서 걷기 챌린지인 ‘여성친화테마길 여기로(女記路)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여기로’는 안산자락길 중 만남의 광장에서부터 박두진 시비와 쉬나무 쉼터,전망대를 지나 북카페 쉼터까지 이어지는 약 2km 구간으로 ‘여(女)성에 대한 기(記)억을 담고 있는 길(路)’이란 뜻이다.

이 길에는 ‘역사 속 여성’과 ‘서대문구와 관련 있는 여성’을 알리는 이야기판(스토리보드) 8개가 곳곳에 설치돼 있다.

각 주제는 ▲서대문 ‘여기로’ 소개 ▲역사 속 여성인물 ▲여성독립운동가의 수가 적은 이유 ▲기억해야 할 여성독립운동가 김마리아 ▲슬픈 우리의 역사, 위안부 ▲양성평등의 길을 연 이태영 박사 ▲현대문학의 대표 작가 박완서 ▲통계로 보는 남녀의 삶 등이다.

참여 방법은 누구나 스마트폰에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 실행한 뒤 챌린지 메뉴에서 ‘여기로 스탬프 투어’를 선택하고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어 ‘여기로’를 걸으며 이야기판이 설치된 8개 지점을 통과하면 앱에 자동으로 스탬프가 찍힌다. 총 소요 시간은 1시간 이내다.

구는 스탬프 8개를 모두 모아 챌린지를 달성한 참여자 중 오는 25일 이후 1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성헌 구청장은 “가을 숲속에서 여성의 역사와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여기로 스탬프 투어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