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정릉아리랑시장 시설 현대화 공모 선정
상태바
성북구, 정릉아리랑시장 시설 현대화 공모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11.0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 제공]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서울시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사업에 ‘정릉아리랑시장 상인교육공간 및 사무실 조성 사업’이 선정되어 시비 8억1900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9억7600만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정릉아리랑시장 상인교육공간 및 사무실 조성 사업’은 정릉아리랑시장에서 10년 가까이 고대하던 숙원사업이었다. 구는 대지 149㎡, 건물 70.67㎡ 규모의 부지를 매입하여 실시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2023년 말까지 마칠 계획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전반적인 시장 운영 및 상인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어 상인과 방문고객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김진태 정릉아리랑시장 상인회장은 “시장은 그동안 2평 남짓한 공간을 사무실로 사용하고 상인들을 교육할 공간도 없어 시장의 전반적인 운영과 활성화 사업 추진에 큰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이러한 어려움이 완전히 해소되어서 정말 기쁘고 감격스럽다”면서 “그동안 애써 준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시장을 발전시켜 지역사회와 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공모 선정에 대해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정릉아리랑시장의 상인교육공간과 상인회사무실 조성은 민선8기 공약사업이기도 해서 이번 공모 선정으로 큰 탄력을 받게 됐다”며 “정릉아리랑시장의 서울시 시설현대화 공모사업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향후 시장의 발전과 주민의 생활 편익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업임을 명심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주도면밀하게 살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