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의회 '찾아가는 소통의회' 마무리
상태바
논산시의회 '찾아가는 소통의회' 마무리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2.11.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 550명 참여...200건 제안사항 청취
서원 의장 "미습한 부분 보완 정기적 추진"
[논산시의회 제공]
[논산시의회 제공]

충남 논산시의회는 최근 1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추진한 ‘찾아가는 소통의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제9대 의회 개원 100일을 맞아 지역민들과 의정 운영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읍·면·동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지난달 6일부터 이달 2일까지 15개 읍·면·동에서 진행했다.

약 550여명의 지역민이 참여했으며 총 200건의 건의·제안사항에 대해 현장에 참여한 의원들이 직접 답함으로써 시민의 궁금증과 민원을 해결했을뿐 아니라 지역의 현안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소통했다는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소통의회에서 수렴된 민원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즉시 처리 가능한 사항은 바로 조치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 및 외부의 타기관과 협조가 필요한 사항은 처리과정을 함께 공유하며 체계적인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조치해 나갈 계획이다.

미비한 사항은 조례 제·개정 등 정비를 통해 지역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지역민들은 시의원들에게 일회성의 형식적 방문에 끝나지 않고 현장에서 제기한 건의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피드백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서원 의장은 “시의원은 시민을 대표하는 심부름꾼으로 시민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에 가장 힘을 쏟아야 한다는 생각에 이번 ‘찾아가는 소통의회’를 마련했다”며 “이번에 추진하면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서 앞으로는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민의 고단함을 덜어 드릴 수 있도록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