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하대, 2022 산학협력 EXPO 캡스톤디자인 ‘대상’
상태바
인하대, 2022 산학협력 EXPO 캡스톤디자인 ‘대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11.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장려상 동반 수상
현장중심‧산학연계 교육과정 우수사례 인정받아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는 최근 ‘2022 산학협력 EXPO’에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과 산학협력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정유진, 허서정, 이하림, 송하현, 이지연 학생으로 구성된 ‘랩오랩’ 팀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교육부 장관상인 ‘대상’을 차지했다. 식품 보존성을 높여주는 친환경 생분해 포장재와 이를 활용한 자동포장장치인 그린 패키징(Green Packaging)을 구현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평가받았다.

또한 경영학과 이하은 학생은 올해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 모델링 수업으로 나의 미래가 모델링되다’ 제목으로 직접 제작한 영상콘텐츠는 진로를 탐색하고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을 도전해보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본교 LINC 3.0 사업단은 산업계 및 미래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신산업·신기술 분야 융복합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철균 LINC 3.0 사업단장은 “지역사회 및 기업체 수요에 부합하는 창의형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산학연계 교육과정에 참여해 취·창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