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DMZ평화관광지 16일부터 재개
상태바
철원군, DMZ평화관광지 16일부터 재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2.11.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北 미사일 도발로 중단 15일만에
두루미 탐조관광 등 정상 운영
강원 철원군은 16일부터 철원 평화전망대를 비롯한 철원지역 평화(안보)관광지를 재개한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은 16일부터 철원 평화전망대를 비롯한 철원지역 평화(안보)관광지를 재개한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은 16일부터 철원 평화전망대를 비롯한 철원지역 평화(안보)관광지를 재개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최근 잇단 북한의 도발로 지난 2일부터 민간인 통제구역 내 위치한 평화관광지 운영을 모두 중단하고 군부대 등과 재개 가능 시기를 가늠해 왔으나 예측하기 어려워 일단 지난 14일까지 운영 중단 및 예약 취소를 통보했었다.

하지만 철원 평화관광지 운영을 재개하기로 함에 따라 DMZ평화관광(평화전망대)을 비롯해 DMZ생태평화공원(십자탑, 용양보), 승리전망대 등 철원의 모든 안보관광지가 16일부터 다시 문을 열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였던 겨울철 DMZ두루미 탐조관광(아이스크림고지) 또한 정상 운영이 가능하여 17일부터 탐조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분단의 아픔이 서려있는 접경지역의 고초를 군은 감내하며 현실에 적응하고 관-군이 협업을 이루며 지역현안 발전방안에 노력을 기울여 현재의 관광기획 사업을 완수해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 더 군의 관광자원을 전 국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