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지역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영등포구 -지역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추진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3.2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6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에서 3년연속 선정된 ‘건축배관 기능인력 양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았으며, 국비 5600만 원이 지원되고 구비 1400만 원이 투입된다. 건축배관 기능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체계적이고 현장감 있는 건설기능 습득 기회를 제공해 건설현장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강의는 교육시간 중 실습시간이 71%에 달하는 현장 중심의 강의로 채워지며 구체적으로 △배관실습 △전기용접 △급수․급탕 설비 시공 △냉․난방․공기 조화 설비 △소방설비 배관시공 △종합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건설현장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는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연 3회 12명씩 총 36명이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1차는 3~5월, 2차는 5~7월, 3차는 7~9월에 거쳐 운영한다. 회기별 2개월간 총 182시간을 강의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아울러 수료자 전원에게는 건설현장 취업 알선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돕는다.

이외에도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급식조리사’, 청년층 대상 ‘면세점 서비스 전문인력 양성’ 과정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오는 4월과 8월에 각각 시행할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교육 훈련 사업을 통한 적극적 취업지원이 고용절벽에 놓인 많은 구직자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정책과(☎2670-4104) 서울건설기능학교(☎6337-919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