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카타르 월드컵] 조 바이든 대통령 ‘미국 축구 대표팀’과 통화하며 직접 응원
상태바
[카타르 월드컵] 조 바이든 대통령 ‘미국 축구 대표팀’과 통화하며 직접 응원
  • 김나현기자
  • 승인 2022.11.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축구 대표팀과 통화하는 바이든 미국 대통령. [미국 축구대표팀 트위터 캡처]
미국 축구 대표팀과 통화하는 바이든 미국 대통령. [미국 축구대표팀 트위터 캡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는 미국 대표팀을 격려했다.

미국 축구대표팀은 트위터를 통해 바이든 대통령과 대표팀의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21일 CBS스포츠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통화는 미국시간으로 18일 오후 11시 30분에 이뤄졌다.

바이든 대통령은 그레그 버홀터 미국 대표팀 감독에게 "나를 투입해 달라. 뛸 준비가 돼 있다"고 운을 뗀 뒤 "우리는 언더독(스포츠에서 약자)이라는 걸 알고 있다. 그러나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모인 팀이다. 미국을 대표한 당신들이 심장을 바쳐 경기할 것을 알고 있다. 세상을 놀라게 해달라"고 응원했다.

이어 "서로를 믿고 당신과 가족, 팀 동료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 온 나라가 대표팀을 응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카타르에서 직접 응원하지 못해 아쉽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CBS스포츠는 "2015년 미국 여자대표팀이 월드컵에서 우승했을 때, 버락 오바마 당시 대통령이 축하 전화를 하는 등 그동안 미국 대통령은 스포츠 이벤트 전후로 여러 종목 대표팀과 통화를 했다"고 전하면서도 "대통령과의 통화는 카타르 월드컵 미국 대표팀에 힘이 될 것"이라고 논평했다.

미국 대표팀은 평균 25세의 젊은 팀이다.

최종 엔트리에 든 26명 중 수비수 디안드레이 예들린(인터 마이애미)을 제외한 25명이 생애 처음으로 월드컵 무대를 밟는다.

크리스천 풀리식(첼시), 웨스턴 매케니(유벤투스) 등 '빅클럽'에서 뛰는 선수도 있다.

주장은 미드필더 타일러 애덤스(리즈 유나이티드)다.

B조에 속한 미국은 웨일스(22일 오전 4시), 잉글랜드(26일 오전 4시), 이란(30일 오전 4시·이상 한국 시간)과 차례대로 맞붙는다.

[전국매일신문] 김나현기자
Nahyeo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