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폭력 없는 도시 조성 ‘안간힘’
상태바
광양시, 폭력 없는 도시 조성 ‘안간힘’
  • 서길원대기자
  • 승인 2022.11.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자 지원사업 등 적극홍보
가정폭력 대처요령 안내장 배포
전남 광양시가 최근 경찰서, YWCA, 여성상담센터, 행복을여는집 등 합동캠페인을 벌였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가 최근 경찰서, YWCA, 여성상담센터, 행복을여는집 등 합동캠페인을 벌였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최근 광양읍 5일시장에서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광양경찰서, 광양YWCA, 광양여성상담센터, 행복을여는집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시장 방문객 등 시민을 상대로 가정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사업에 대해 홍보하며 가정폭력의 유형과 대처요령, 피해자 지원기관을 안내하는 리플릿과 홍보물품인 장바구니를 배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광양YWCA 한 단원은 “캠페인을 통해 가정폭력은 가정 내 일이 아닌 사회의 문제라는 것을 시민이 인식하고 가정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을여는집은 연간 50여 명의 가정폭력 피해자를 단기 보호하고 숙식 제공 및 의료·상담 치료 지원, 피해자 자립을 위한 직업훈련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광양여성상담센터는 가정폭력·성폭력, 이혼·부부 갈등 등 연간 1500여 건의 상담과 가정폭력 가해자의 교정·치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편 시는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행복을여는집) 1개소, 가정폭력 상담소(광양여성상담센터) 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