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완섭 서산시장 "승풍파랑의 기세로 도약하는 서산"
상태바
이완섭 서산시장 "승풍파랑의 기세로 도약하는 서산"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2.11.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시정운영 방향서 제시
내년 예산 1조1378억..."미래 성장기반·삶의질 향상"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 [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 [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은 "엄중한 경제 상황을 극복하고 새로운 유형의 정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기초 지자체의 대응 역량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최근 제280회 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2023년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분야별 5가지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첫째, 신산업 육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탄소포집활용 연구개발 실증센터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 상용화,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 지정 등을 추진하고, 소상공인의 큰 호응을 받은 경영환경 개선 지원사업과 특례 보증사업의 예산을 대폭 늘리기로 했다.

둘째,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서산공항, 가로림만 해양정원,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을 가시화하고, 대산항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배후부지 확보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셋째, 고르게 잘사는 복지도시 조성을 위해, 임신축하금 지급, 어린이집 부모 부담금 지원을 확대한다.

아울러 서산테크노밸리 내 대규모 어린이공원 등을 조성해 육아 여건을 개선하고, 중학생 역사문화 탐방 지원, 청소년 전용카페 조성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세대를 응원키로 했다.

넷째, 고품격오감만족 문화관광도시 육성을 위해, 서산시 문화예술타운(가칭) 조성을 가시화하고, 원도심과 해미면에 문화예술공간을 확충하는 한편, 서산 두레놀이의 원형 계승 및 복원에도 힘쓰기로 했다.

다섯째, 지속 가능한 발전과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서산형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공과 환경 교육 확대를 추진하는 한편, 친환경 자동차 보급과 충전시설 확충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 시장은 “승풍파랑(乘風破浪)의 기세로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서산시의회와 18만 시민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줄 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