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와와버스' 노선 일부 개편...1일부터 본격 운행
상태바
정선 '와와버스' 노선 일부 개편...1일부터 본격 운행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11.3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와와버스 노선 일부를 개편하고 1일부터 본격 운행에 들어간다.

30일 군에 따르면 이번 노선조정은 올 하반기 정선 제3교 개통에 따른 교통 여건변화와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통복지 실현을 위해 1일부터 와와버스 일부 노선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변화된 교통 상황이 반영됐다.

이번 노선조정으로 정선~진부간 노선을 정선역~정선 제3교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변경하고, 진부역 KTX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내년 4월부터 10월까지 시범적으로 오후 8시 10분 막차를 연장 운행할 계획으로 향후 이용객 변동추이를 보며 정규 노선 여부를 확정할 예정이다.

또 임계~반천구간은 1회 증편하고, 이용객이 상대적으로 적은 여량 지경리, 중동, 봉양 생탄지역은 1회 감회 운행하고, 민둥산역 열차시간 변경과 승무원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배차시간 조정 등으로 일부 노선 운행시간이 변경되며, 정선군 전체 75개 운행 노선 수는 변함이 없다.

군은 버스공영제의 고도화를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45억원을 포함해 오는 2026년까지 91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스마트승강장 10동 등 승강장 신설정비에 25억원, 현재 5대를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 저상 전기버스 13대 추가 도입에 47억원, 전기버스 충전소 6개소 설치에 19억원을 각각 투입할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이번 정선군의 버스노선 개편으로 어르신들의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동이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주민 의견을 반영한 대중교통 개선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