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형 선도사업 역량 집중"
상태바
"정선형 선도사업 역량 집중"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12.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내년도 5대 주요 군정 운영방향 제시
현안사업 민관협력 강화 등 군민생활 중점 편성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 제공]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 제공]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는 올림픽 국가정원 등 정선형 선도사업을 중심으로 군민이 행복한 정선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 군수는 최근 열린 제285회 정선군의회 본회의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을 제시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최 군수가 제시한 군정 운영방향은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올림픽 문화유산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국민고향 정선의 산림휴양 관광산업 메카로 육성, 강원랜드 각종 규제 완화, 도암댐 문제 해결 등 정선군의 오랜 현안사업을 정상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강화해 나가는 등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위해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 농촌 건설,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앞서가는 복지정책, 한 번 더 찾고 싶은 국민 고향 정선 구축,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와 역동성 있는 정선 조성, 민의를 받드는 따뜻한 소통행정 등 내년도 5대 주요 군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농자재 반값 공급,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향사랑 기부제 농축산물 판로 확대, 고교 졸업생 대학 입학장학금 지원, 운탄고도 1330·항골 숨바우길 등 함께 걷고 머물고 싶은 길 조성, 태백선 EMU-150 조기 도입, 영월~삼척 구간 동서고속도로 양방향 동시 착공 추진, 정선형 복지모델인 강원랜드 주식배당금을 군민에게 직접 되돌려드리는 ‘군민 기본소득’ 도입,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각종 개발규제 철폐와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방소멸 대응기금 사업 추진 등 각종 분야별 사업추진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최 군수는 “내년도 예산안 규모는 올해 대비 4.21% 증가한 5401억 원으로 이는 선심성 예산을 과감히 삭감하고 군정운영에 꼭 필요한 필수경비 위주로 편성한 결과”라며 “군민들의 혈세인 내년도 편성예산이 적재적소에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출된 예산안에 대한 의회 승인을 요청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