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 ‘환경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나주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 ‘환경부 장관상’ 수상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2.12.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제공]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 ‘2022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사업 운영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사업을 시행한 이래 자원 순환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 시민의 배출 편의 향상, 배출 수수료 면제 등 적극적인 사업 홍보와 정책 발굴, 방문 수거 서비스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중·소형 폐가전 수거 체계 개편’을 민선 8기 출범 후 100일 이내 해결해야할 과제로 선정하고 공동주택 34곳에 중·소형 폐가전제품 전용 수거함 127대를 보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에는 중·소형 폐가전의 경우 5개 이상을 묶어 별도 수수료를 부담해 처리해야했지만 전용 수거함이 설치된 이후부터는 수량에 상관없이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배출할 수 있게 돼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달 기준 약 280t에 달하는 폐가전제품 1만484개 수거 실적을 달성했다.

이밖에 ‘범국민 폐가전 대청소의 날’(집중수거 캠페인), ‘폐가전제품 집하장 시설개선’, ‘환경미화원과의 상호협력’ 등에 대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윤병태 시장은 “민선 8기 2050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순환 사회로의 대전환을 목표로 폐가전제품 수거뿐만 아니라 종량제 봉투 공급체계 개편, 폐건전지·폐합성수지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업무협약, 영농 폐기물 처리 종합대책 마련, 생활계 유해폐기물 처리계획 수립 등 다각적인 정책 입안과 추진에 최선을 다해가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