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교육정상화연합 창립대회…"인천교육 미래 지향"
상태바
인천교육정상화연합 창립대회…"인천교육 미래 지향"
  • 김무환 시민기자
  • 승인 2022.12.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육정상화연합이 6일 창립대회를 갖고 인천 교육의 미래를 지향하며 교육의 본질을 다시 잡아갈 것을 다짐했다.
인천교육정상화연합이 6일 창립대회를 갖고 인천 교육의 미래를 지향하며 교육의 본질을 다시 잡아갈 것을 다짐했다.

인천교육정상화연합(상임대표 이선규・인교연)이 6일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갖고 미래 지향의 교육을 다짐하며 교육의 본질을 다시 잡아갈 것을 결의했다.

인교연은 지난 9월부터 인천교육에 뜻있는 지역인사들과 여러 차례 회합을 갖다가 지난 11월 22일 40여 명의 창립 발기인과 함께 ‘인천교육정상화연합’ 창립준비위위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정관을 확정하고 이선규 상임대표(교육학박사, 서해물산(주) 총괄회장)와 27명의 공동대표를 선출했다.

인교연은 창립취지문을 통해 “부정과 부패로 얼룩진 인천교육에 대한 충격과 실망을 감출수 없다”며 “현 도성훈 교육감의 최측근들이 교장공모제 시험지 유출로 실형을 받았음에도 도교육감은 어떠한 사과도 없이 꼬리자르기식의 대처로 교육자의 자질을 상실했다”고 비판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축사에서 “인교연이 인천교육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길을 함께 모색하고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도 “인교연이 교육과 학교를 바로 세워 우리 아이들이 바람직한 품성을 가진 인재들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선규 상임대표는 “전교조 교육감들의 안이하고 무능했던 교육을 이제는 바꾸어야 한다”며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해 지・덕・체가 어우러진 올바른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김무환 시민기자 
kim-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