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지역복지사업 평가 ‘4관왕’…서울 자치구 최다 수상
상태바
은평구, 지역복지사업 평가 ‘4관왕’…서울 자치구 최다 수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2.12.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서비스 확충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최우수…5년 연속 수상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 최우수…서울 자치구 유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전국 최다 5년 연속 수상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제공’ 서울 자치구 유일 2년 연속 우수상
은평구 청사 전경
은평구 청사 전경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2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4관왕을 차지하면서 서울 자치구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광역자치단체에서 각 시군구를 1차 심의하고 복지부가 최종 심사를 벌여 선정한 것으로, 지자체 복지행정의 최고 권위 상으로 꼽힌다.

구의 분야별 수상을 보면 ▲지역사회서비스 확충 및 사회적경제활성화 ‘최우수상’,▲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 ‘최우수상’,▲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우수상’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제공 ‘우수상’을 받았다.

‘지역사회서비스 확충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분야는 은평사회적경제허브센터, 은평사회적경제 혁신밸리센터 운영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반 구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최우수상을 받으며 지난해 대상에 이은 5년 연속 수상 기록이다.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은 올해 서울 자치구 유일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리동네 공간정리 트레이너’, ‘소상공인 재무 컨설턴트’, ‘노는 은평, 크는 아이서비스’ 사업 등 지자체 특성과 대상자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을 추진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은 올해 우수상을 받으며 전국 최다인 5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돌봄이 필요한 복지대상자의 모니터링 주기를 단축해 횟수를 늘리고 ‘AI기반 비대면 안부확인서비스’ 추진 등 촘촘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제공’ 분야는 서울 자치구 유일 2년 연속 우수상이다. 돌봄SOS센터 사업을 바탕으로 민관 협력을 통해 보건·의료분야를 강화하고 ‘돌봄에 건강더하기’ 등 건강맞춤형 통합돌봄 자체 사업을 추진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전국 지자체의 선도적인 복지정책과 우수사례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친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더욱더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은평형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필요할 때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