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의회,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 의결
상태바
보령시의회,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 의결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12.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제3회 추경 예산안 원안가결, 1조 2,467억 원 규모
박상모, 이정근, 성태용, 김정훈 의원 대표 발의 조례안 등 29건 처리
충남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가 12일 제24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했다. [보령시의회 제공]
충남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가 12일 제24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했다. [보령시의회 제공]

충남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가 12일 제24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했다.

예산 규모는 일반회계 1조 1,051억 원, 특별회계 1,416억 원으로 종전 예산 대비 각각 152억 원, 61억 원이 증가했다. 기금은 263억 원이 증액된 631억 원 규모이다.

의원 발의 조례안 4건을 포함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동의안 등 29건의 안건도 처리했다. 26건은 원안 가결했으며 ‘보령시 고향 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수정 의결했다.

박상모 의장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 예방 및 피해보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방지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유해 야생동물 포획포상금 지급 조항을 신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정근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 조례안’은 전기통신금융사기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시민이 안전한 생활을 하는 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조례를 제정하는 것으로 피해 방지사업 재정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성태용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해제공사 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제정하는 것으로 건축물 해체공사 전문가 자문, 근로자 안전교육 실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정훈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은 보령시의 문화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마이스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정하는 것으로 전담 기구 및 지원협의회 설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내년도 예산안 및 기금 운용계획안은 13일과 14일 각 상임위원회와 15일과 16일 예결특위 심사 후 19일 열리는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