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시, 평생교육활성화 평가 2년 연속 우수
상태바
나주시, 평생교육활성화 평가 2년 연속 우수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2.12.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청사 전경. [나주시 제공]
나주시청사 전경. [나주시 제공]

나주시가  ‘2022년 전남도 평생교육 활성화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 시상금 800만 원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올해 ‘정리수납 전문가 2급’ 등 45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홍련마을 소곤소곤 바느질 이야기’ 등 행복학습센터 8곳, ‘나주배로 파티쉐로 스쿨’ 등 지역대학 및 관계기관자원을 연계한 5개 학습, 국·도비 공모사업(6개),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8개) 등 각계각층 시민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평생학습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신규 사업인 ‘집콕 라이브, 슬기로운 Farm의 재발견’은 도시와 농촌을 잇는 비대면 농산물 요리 체험을 제공하며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농촌마을은 대표 농산물을 각 가정에 전달하고 교육생들은 온라인 화상 플랫폼에서 요리전문가의 지도를 통해 새로운 요리 레시피를 개발·체험하는 방식의 평생학습이다.

교육생들은 마을 특산품, 자랑거리, 주민들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실습 전 시청하고 농촌마을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발된 레시피와 마을별 홍보영상은 시청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지역민과 상생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한편 시는 10월 개최된 교육부 주관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올해의 평생학습부문’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며 지난해 특별상에 이은 전국 지자체 유일 2년 연속 수상했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