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31일부터 시작
상태바
강서구,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31일부터 시작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3.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축하용품 지원 등 9가지 서비스를 신청 한 번으로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출산의 기쁨을 두 배로 늘리기 위해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31일부터 시작한다.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란, 출생신고 시 출산양육지원금 등 출산과 관련된 서비스를 개별기관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한 번의 통합신청서 작성으로 지원받는 서비스다. 

  

구는 출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각각의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신청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서비스가 있는지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를 줄이기 위해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에는 가정양육수당, 다자녀(3자녀 이상) 가구 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 감면과 같은 전국 공통 서비스와 출산양육지원금, 출산축하용품, 다둥이 행복카드, 유축기 무료 대여, 모유수유클리닉 등 강서구 자체 서비스가 있다.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구청 민원여권과 또는 동 주민센터에 출생신고 시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통합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통합신청서는 출생아의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제출해야한다.

  

구는 이밖에도 혼인신고자, 임산부 등에게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21개 서비스의 현황을 모은 홍보자료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여성가족과(☎2600-676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