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동연, 경기도 미래먹거리 발굴 위한 해법 찾기 나서
상태바
김동연, 경기도 미래먹거리 발굴 위한 해법 찾기 나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12.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23일까지 7차례에 걸쳐 ‘기회경기혁신포럼…경바시 시즌1’
김동연 도지사 [경기도 제공]
김동연 도지사 [경기도 제공]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 직원들과 함께 미래 신성장 산업을 깊이 이해하고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해법찾기에 나선다.

도는 1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총 7번의 전문가 특강을 듣고 함께 토론하는 ‘기회경기 혁신포럼-경바시(경기도를 바꾸는 시간) 시즌 1’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 지사는 이날 주간 실국장회의에서 “내일부터 기회 경기 혁신 포럼 시리즈 시즌1을 한다. 저도 가능하면 일곱 번 참석할 예정”이라며 도민과 소통하며 한 차원 높은 정책을 만들고 행정서비스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청 다목적 회의실에서 열리는 포럼에는 김 지사를 비롯해 부지사, 각 수석, 도정자문위원, 실국장, 과장, 참석 희망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도 공식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경기도 직원과 도민에게도 실시간으로 강의를 공유할 방침이어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경바시 시즌 1’의 주제는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도는 이번 조직개편에서 미래성장산업국을 신설하고 디지털혁신과, 반도체산업과, 첨단모빌리티산업과, 바이오산업과를 만든다. 

향후 강의 일정은 ▲15일 탄소중립 및 에너지 전환 정책(클라우디오 바치안티 아고라 에네르기벤데 유럽연합 지속가능금융 프로젝트 책임자/디미트리 페시아 동남아시아 프로그램 책임자) ▲16일 혁신과 행복(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 ▲19일 반도체 산업 현황 및 정책 동향(이창한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 ▲20일 국내외 바이오산업 동향 및 우리의 과제(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21일 경기도 미래차 부품산업의 현황과 과제(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 ▲22일 경기도 기후위기 대응과 에너지전환, 민선8기 공약 실현방안(이창수 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장) ▲23일 경기도 제조업의 부가가치 강화를 위한 산업디지털전환 전략(송병훈 스마트제조혁신센터장)으로 각기 다른 미래성장분야를 주제로 각 60분씩 진행된다. 강의 뒤에는 60분간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