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우상호 "국조특위 정상가동…내일 조사일정·증인 채택"
상태바
우상호 "국조특위 정상가동…내일 조사일정·증인 채택"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12.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일정과 무관하게 국조 진행…여야 간사 협의해 달라"
국정조사특위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정조사특위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우상호 위원장은 18일 "국회 일정과 무관하게 국정조사를 진행해야 한다"며 19일 전체회의를 열어 본조사 일정과 증인 채택 절차를 밟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우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으로서 결단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특위는 예산안 처리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이 예정돼 있었으나 예산안 처리는 법정시한(지난 2일)도, 정기국회 종료일인 9일도, 국회의장이 제시한 시한인 15일도 모두 넘겨버렸다"며 "국민의 단호한 명령이며 유족들의 간절한 염원인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더는 미룰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특위가 출범한 지 24일이 지났고 이제 남은 시간은 고작 21일뿐"이라며 "하루빨리 특위를 정상 가동해 국회의 맡은 바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위원장은 "우리는 참사 희생자들을 지켜주지 못했을 뿐 아니라, 생존자조차도 지켜주지 못하는 슬픈 나라에서 살고 있다"며 "특위 위원장으로서 참담하고 부끄러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다림이 길어질수록 참사의 진상은 점점 흐려져 갈 것이고 또 다른 비극이 벌어질지도 모른다"며 "반드시 참사의 책임자들을 진실규명의 심판대 위에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박문수기자
pms56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