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언석 도봉구청장, 2023년 조직개편 단행
상태바
오언석 도봉구청장, 2023년 조직개편 단행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12.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국 1소 1사무국 2담당관 34과 등
청년미래과, 재건축재개발과, 약자와의동행TF 신설
오언석 서울도봉구청장 [도봉구 제공]
오언석 서울도봉구청장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2023년 1월 1일 자로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주요 사항은 ▲청년미래과, 아동청소년과, 재건축재개발과‘ 신설 ▲약자와의동행TF팀, 1인가구지원팀, 일자리지원팀, 하천여가팀 등의 신설이다.

’재건축재개발과‘는 지역의 성장, 변화를 위한 재개발 정비사업,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지원,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등을 추진한다. 여러 부서에 걸쳐진 업무들을 통합해 속도감 있는 주거환경 개선을 이끌 계획이다. ▲재건축팀 ▲재개발팀 ▲소규모정비팀 ▲도시재생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년미래과‘는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 인턴십, 해외 인턴십, 구 발주사업 지역인재 인턴 채용 사업 등을 추진하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등 4차산업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정책 사업들을 수행한다. ▲청년정책팀 ▲청년지원팀 ▲청년전략산업팀으로 구성돼 있다.

’아동청소년과‘는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아동 청소년을 위한 복지서비스 향상에 집중한다. 아이들과 부모 모두를 위한 서울형 키즈카페 설치를 단계적으로 설치하고, 체계적이고 꾸준한 청소년정책을 이어가기 위해 청소년지원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친화팀 ▲아동보호팀 ▲드림스타트팀으로 구성됐다.

한편 다원화되는 사회적 약자를 폭넓게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를 신속히 발굴하고자 ’약자와의동행TF팀’을 신설한다. 꾸준히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해서는 ‘1인가구지원팀’을 신설해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청년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등을 추진한다. 하천 구역 내 녹지조성, 구민 편의시설 보강 등을 위해 ‘하천여가팀’도 신설된다.
 
이 밖에도 기존의 ‘홍보전산과’를 부구청장 직속의 ‘홍보담당관’으로 직제 개편하고 ‘뉴미디어팀’을 신설해 구민들이 빠르고 정확한 구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자치마을과는 ‘자치행정과’로 ▲문화관광과는 ‘문화체육과’로 ▲신경제일자리과는 ‘지역경제과’로 ▲환경정책과는 ‘기후환경과’로 ▲여성가족과는 ‘가족정책과’로 ▲공원녹지과는 ‘공원여가과’로 ▲물관리과는 ‘치수과’로 부서명을 변경한다.

오언석 구청장은 “전담 조직 신설과 개편을 통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장들을 이끌어내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